Skip Menu

Busan Health University

창의적이고 생산적이며 실용적인 전문교육의 산실

대학포커스

부산보건대, 폐현수막 재활용해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 위한 에코백 제작

 중앙전산소 2023.08.24 13:30 381

첨부파일
469730_381184_531.jpg

 

 부산보건대학교(총장 정학영)는 지역사회 친환경 캠페인을 위해 부산시사하구자원봉사센터와 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과 함께 ‘폐현수막으로 에코백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부산보건대 패션디자인과 실습실에서 사하구자원봉사센터 황명옥 센터장을 비롯해 13명의 회원과 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 허소람 팀장 그리고 부산부산보건대의 혁신지원사업단 사회적가치 혁신1팀과 재학생 등 33명이 함께 모여 친환경 에코백 200여 개를 제작했다.


이날 ‘폐현수막으로 에코백 만들기’를 기획한 부산보건대 학생취업처장 정영희 교수(치위생과)는 “지난 5월부터 교내에서 폐기되는 현수막 100여 개를 수거했고 그 중 에코백 제작에 적당한 현수막 50여 개를 다시 선별해 지역사회 단체들과 협력, 에코백을 완성했다. 함께한 부산시사하구자원봉사센터와 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환경을 가꾸는 봉사활동을 개발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제작된 에코백은 다양한 현수막 내용처럼 개성있고 디자인적인 에코벡이 만들어졌으며 재활용으로 제작된 에코백은 부산시사하구자원봉사센터와 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을 통해 사하구 전통시장의 상인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언론보도 바로가기.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