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Busan Health University

창의적이고 생산적이며 실용적인 전문교육의 산실

대학포커스

부산보건대, 박희진 교수 지도 프로그램 사진전 개최

 중앙전산소 2023.11.17 13:26 280

첨부파일
20231116500719.jpg

 

부산보건대학교 박희진 교수 지도로 진행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의 결과물이 디지털 사진전 형태로 선보여진다.


박희진 교수는 부산시민들의 일상 속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부산문화재단이 올해 8월~11월 진행한 '2023 생활문화 클라쓰' 프로그램의 하나인 '부산 그리고 중구 -사진으로 재해석하는 원도심' 참가자들의 작품을 부산시민공원 뽀로로 야외광장 대형 전광판에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박희진 교수 강의는 '다큐멘터리 사진'의 기본 개념과 역사적 전개부터 도시 아카이브 작업으로써 부산 중구의 사진 그리고 실기 중심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전시는 수업에 참가한 시민들 가운데 전시를 희망한 아키비스트 김성찬, 정채영, 홍지혜, 홍자혜 4명이 촬영한 사진 120장에 영상 효과 및 CG 후반 작업을 거쳐 상영하는 것이다.


프로그램 진행을 총괄한 부산문화재단 생활문화본부 조형수 문화공유팀장은 "'다함께, 가까이, 늘'이라는 슬로건으로 시민들의 생활문화를 위해 진행했다며 "21세기 문화예술 트렌드가 생활문화로 확장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생활문화 클라쓰는 의미 있는 사업이었다고 자평한다. 앞으로 부산시민들의 문화 향유권 확장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희진 교수와 참가자들은 중구 다큐멘터리 사진 작업에 이어 주어진 여건에 맞춰 부산 내 다른 지역으로 범위를 넓힌 아카이브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언론보도 바로가기.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