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건대 드론융합부사관과는 4일 충남 계룡시 활주로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2024계룡軍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국제 방위산업전시회(KADEX)를 견학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장차 군 간부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시관 관람과 함께 군 장비 체험 및 견학을 통해 지상군의 무기체계별 운용방법 및 특성은 물론 미래 전투상황을 고려한 미래 무기체계의 발전방향 등 군 간부로서 갖추어야 할 기초 군사지식을 습득하고, 각자의 꿈을 키워나가는데 큰 도움이 됐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 운영하는 항공우주 특별관과 국방체험관은 우리나라 우주항공 기술력을 소개하는 다양한 모형전시와 우주 관련 체험을, 국방체험관에서는 국군의 높은 위상과 각 군의 다양한 문화를 몸으로 직접 체험하며 각 군별 특징과 역사를 볼 수 있었다. 그리고 국제 방위산업전시회(KADEX)에서는 K-방산을 대표하는 무기체계부터 전투력 발휘를 지원하는 전력지원체계(비무기체계)까지 한국의 국방산업 품목인 정보, 지휘통제/통신, 기동, 화력, 방호, 지원, 항공 등을 통합적으로 전시해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부산보건대는 짧은 견학 시간이었지만 우리 국군이 강한 군대임을 느끼게 했고 세계로 뻗어가는 K-방산의 우수성 등을 통해 강한 자부심을 느꼈던 시간이었으며 견학 중 단 한 명의 이탈자 및 사고없이 지성인답게 질서정연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과장 정태일 교수의 주관 아래 추진돼 성공적으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 부산보건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병영체험/군 부대 견학을 좀 더 확대, 추진해 확고한 가치관이 정립된 가운데 군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능력있는 군 간부를 양성하는 드론융합부사관과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 밝혔다.